Blue Angel Wing Heart 플밤 굿즈 제작기!

플밤 굿즈 제작기!

OC*
2023.07.06

대표 이미지는 소중한 언약자가 그려준 플밤짤^_^

추가설명: 페어명이 '플밤'임

 

작년에 커뮤에서 오빠&여동생 관계가 생겨서 정말 재밌게 놀았고..또 지금도 놀고 있고...

사이버 상으로 이런저런 걸 많이 주고받다 보니 자연스럽게 굿즈 제작 이야기도 나오게 됐다.

 

 국내에서 제작할 수 있는 인형류! 를 중점으로 찾았고 결과적으로 만들게 된 게

요 두 인형!

서있기가 가능한 복슬딱딱한 동물인형과, 흔히 경단이라고 부르는 비즈 동그라미 거대인형.

 

~플밤 인형 및 굿즈 제작기~

1. 수어스 스튜디오 (동물인형)

1-1. 티켓, 아크릴블럭 굿즈

2. 바바즈 문구점 (대왕경단)

 

▼ 더보기 클릭!

더보기

1. 수어스 스튜디오

 

우선 수어스 스튜디오 주소는

아이디어스: https://www.idus.com/w/artist/870a9723-aca8-4966-906d-5a5fa633d0a0/product

 

수어스 스튜디오

따스하고 달콤한 친구들을 손으로 차곡차곡 기록해요🧸

www.idus.com

트위터: https://twitter.com/su_us__studio

양쪽 모두 제작문의 받으시는 것 같고, 우리는 아이디어스에서 만들었다!

 

이하 내용들의 쉬운 설명을 위해 굿즈제작되는 페어를 소개합니다... 오른쪽 파란머리가 제캐!

 

우리 페어 동물모에화는 개(오빠) 고양이(여동생/내캐) 인데,

오빠의 개 이미지는 귀 쳐진 리트리버식 개가 아니라 도베르만식 쫑긋&늑대분위기의 강한 개!!라는 느낌이라

커스텀 리스트에 있던 강아지 캐릭터랑은 이미지에 거리가 있어 고민을 했음.

그렇게 우리가 찾은 답.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우리 페어는... 여우를 늑대처럼 바꿔서 개로 만들자 (작가님 미안해요) +고양이 커스텀으로 개와 고양이 커스텀을 이루기로 했다.

 커스텀엔 이거다 하고 정해진 양식이 몇개 없어서, 직접 양식 틀을 만들어서 전달드렸다. 같이 고민해주고 파트라슈 그려준 쟝님껜 무한 감사!

양식에서 보이듯 눈의 경우 커스텀의 폭이 되게 넓은 것 같았어요. 디테일한 문의를 드려도 좋을 듯 했음.

 

이때 쪼금 걱정했던 게... 아무래도 수제 인형이다보니 세로사이즈가 완벽하게 정해진 게 아니어서

혹시 파트라슈보다 고양이가 크게 작업되면 어떡하지? (오빠키:177 내캐키:155) 하면서 덜덜 떨었는데

완성품 받고 보니 고양이보다 여우가 쪼끔 더 크더라구요! 진짜 (나혼자) 천만 다행이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두종류를 두마리씩 총 네마리 해서 제작기간은...

2월 1일에 결제하고 완성본 사진을 3월 6일에 받았다. 한 달 걸렸다는 말!

약 한 달 정도 걸릴거라고 사전 안내를 받았기 때문에...그 한달동안 가만 기다릴까 하다가

어차피 내쪽에서 보내드리는 거라면 이것저것 만들자! 생각해 굿즈를 몇가지 더 만들었다.

 

 

1-1. 레드프린팅 티켓

가장 먼저 만든 게 티켓인데.... 이게 제작일화가 웃긴게,

크레페에 들어갔더니 메인페이지에 '새로 올라온 커미션' 이라면서 따악. 눈에 띈 커미션에 따악. 반해버린 거였다.

심지어 처음보는 작가님이었는데...

보자마자 삼초만에 견적드리고 결제함ㅋㅋㅋㅋㅋㅋㅋㅋ 

고렇게 해서 전달받은 커미션! 정말 너무 예쁘고 빠르게 작업해주셨음.... 레전드사랑스러움

커미션주님의 크레페 주소:

https://crepe.cm/@trpg_for_huchyu

 

스승(SD❤OPEN)님의 프로필 | CREPE

스승(SD❤OPEN)님의 타입을 둘러보세요.

crepe.cm

 

커미션이 요렇게 생겼으니 당연히 티켓을 만들어야지~

레드프린팅에 들어가서 또 포토샵이랑 씨름해야지..라고 생각을 했는데

요즘 레드프린팅 엄청 잘 돼있더라구요?! 홈페이지 내에서 모든 작업이 다 됨 나 깜짝놀람...

티켓 주문에서 요 '에디터' 를 누르면...

 이렇게 이미지를 불러와서 고 페이지 내에서 모두 편집할 수 있다.

심지어 뒤쪽은 어떻게 해야할까 막막했는데 저 페이지내에서 디자인을 몇개씩이나 제공해주더라구요...

진짜 짱 편하게 몇분만에 뚝딱 만들었음...

 

주말 끼고 약 일주일 뒤에 도착!! 필터때문에 색을 못잡는데 위에 작업해주신 커미션과 크게 다르지 않은 색감으로 찾아왔다.....

뒷면은 레드프린팅 내에서 작업해 만든 것임.

 

 

1-2. 마플 아크릴블럭

요건...처음 인형제작을 할때부터 계획했던 거였는데, 언약자에게 부탁했더니 흔쾌히 그림을 그려줬다. 고마워 꼬!

인형을 제작하니까 그 인형을 안고있는 페어캐릭터~ 를 그려달라 부탁했음.

 아까 대표이미지로 올렸던 요것!

ㅋㅋㅋ...너무귀여움진짜

마플에서 제작한 건 '가로 아크릴 블럭'인데, 일반 액자랑 다르게 살짝 투명한 두께가 있어서

1. 예쁘고 2.세워놓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요거! 나는 액자보다 요걸 더 선호함.

마플 역시 홈페이지 안에서 편집에디터를 제공하니 쉽게 만들 수 있다^_^

 역시 일주일 정도 지난 뒤 완성품 도착!

그림자체가 좀 어두워서 그런가 제법 탔더라구요^_ㅠ 요거 고려해서 작업물 색감 뽑으시길..

 

하나하나 제작하고 있으니 맨 처음 수어스에서 부탁드린 인형도 제작이 완료되어 집에 왔다.

 

요렇게 인형 도착!!!!

역시 필터때문이고2222 딸내미 머리색이 진짜 기기괴괴라 굿즈 만들려면 골때리면서 cmyk로 바꿨는데...

딸내미 머리색을 진짜 잘 표현해주심...

색은 이쪽이 더 가깝겠다.

귀엽죠..........

오빠가 고양이 세로동공 눈알<-이란 설정인데 이게 인형으로 구현될거라고 정말 상상도 못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외에 여러 커스텀이 가능한가보더라구요...저는 복잡한게 싫어서 아이디어스에서 주문했고, 과캐디로 이것저것 달아야 할 게 많다면 트위터로 연락드리는 게 더 나아보였어요. (커뮤판 특화?신듯 했음)

 

 그리고~~ 요런 컨셉편지에 페어테마 반지도 준비해서

 

 만든 굿즈들과 함께 쟝님네로 전달~!

너무 빽빽하게 맞는 상자를 보냈더니 과자를 별로 보낼 수가 없었던 게 아직도 아쉬움..ㅋㅋㅋㅋㅋㅠㅠ

 

더보기

2. 바바즈 문구점

 

n달 뒤.... 우리 스탠드가 되는 딱딱한 인형을 만들어봤으니, 이번엔 안을 수 있는 말랑인형을 만들어보자. 라는 이야기가 나왔어요.

어릴 때부터 빅만쥬에 되게 큰 로망이 있었어서... 빅만쥬 커미션 (내..때는 제법보였음..) 을 검색해봤는데 뤼얼 씨가 말랐더라구..

그리고 서치한 뒤에 알았음.. 빅만쥬 굿즈 문화가 대왕경단!!이라는 이름으로 옮겨갔다는 걸.

 

찾다보니 발견한 곳이 바로 여기, 바바즈 문구점!

https://smartstore.naver.com/baabaaz

 

바바즈 문구점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자체제작 & 해외직구 문구샵

smartstore.naver.com

https://linktr.ee/baabaaz

 

@baabaaz | Linktree

Linktree. Make your link do more.

linktr.ee

https://twitter.com/baa_baaz

 

글을 읽어보니, 네이버 스토어에서 결제를 하고 도안을 주면

경단을 만드는 외국 업체에 보내 제작한 후 물품을 한국에서 수령해

우리집으로 보내주는!! 원클릭 제작대행~ 같은 느낌으로 이해했어요.

만들어본 후기는....진짜진짜편하다. 진짜 왕 편하다;

 

네이버 스토어에서 제작할 아이템을 결정한 뒤, 링크트리에서 경단인형 가이드파일을 신청하면 메일로 가이드파일을 전송해주신다!

그럼 가이드파일에 맞춰 그려서 보내기만 하면 끝!

가이드파일을 받아 쟝님과 함께 그린 도안^_^

난 옆쪽에 여백남는 걸 안좋아해서... 좀 빠듯하게 그렸음.

저 위에있는 파란머리는 고대로 비율 맞추는 데에 사용하셔도 돼요~

 

네이버 스토어에서 총 주문할 수 (우리는 각각 두개씩 총 네 개)대로 결제를 한 뒤, 양식에 맞게 메일로 도안을 전달드리면 된다.

결제일은 6월 11일, 완성된 뒤 우리집에 배송온 날은 6월 23일!

정말 2주만에 뚝딱 만들어서 집에 넣어 준다... 한 달은 걸릴 줄..

 

오른쪽 선풍기판을 보면 알겠지만... 대왕경단인형..정말 크다!

품에 딱 안고있기 좋은 크기. 배송도 말랑말랑한 곳에 싸여서 오는데... 칼로 찢을때 조심조심 하게 된다..

여백이 너무 없지도, 많지도 않게 딱 원하는대로 나와서 너무너무 만족스러움^_^ 진짜로 귀여워요!

천은 두가지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 하나는 솜이 담기고 하나는 비즈가 담긴다. 나는 처음부터 빅만쥬 굿즈가 갖고싶었던 것이기 때문에 당연히 비즈를 선택! 엄~청나게 말랑말랑하고 쫀득쫀득함.

 

 

요렇게 침대에 두면 베개 하나를 독차지하는 사이즈....

침대위에 두면 정말 귀엽다! 요즘은 일할때 배위에 올려놓고 생각날때마다 쭈물거리고 있음^_^

만족도 진짜 1000000%임

 

 

나중에 여유가 생기면 솜인형도 만들기로 했는데... 태워주시겠다는 지인이 너무 많아서 행복해하고있음 ㅠㅠ♥

꼭 저 선반을 죄다 플밤으로 채워버려야지.